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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잉 주가 전망 [ 향후 10년 동안 수요 예측 공개 ]
    경제 2020. 12. 17. 10:36

    보잉 주가 전망 [ 향후 10년 동안 수요 예측 공개 ]

    보잉 ( NYSE : BA ) 10 월에 상업용 제트기 시장에 대한 연간 예측을 발표했습니다.

     

    당연히 이 항공 우주 거대 기업은 2019 년 전망과 비교하여 향후 20 , 특히 ​​현재 10 년 동안 글로벌 항공기 배송에 대한 추정치를 줄였습니다.

     

    장기적인 예측을 낮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잉 은 2020 년에서 2029 년 사이 항공기 수요 수준을 여전히 과대 평가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업데이트 된 전망에서 가장 무서운 점은 수요 예측이 정확하더라도 보잉은 사실상 돌아갈 길이 없다는 것입니다. 현재 10 년 동안 유행성있는 생산 수준까지.

     

    예측 내용

    보잉은 제조업체가 2020 년에서 2029 년 사이에 1,240 대의 지역 제트기를 포함하여 18,350 대의 새로운 항공기를 인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보잉과 Airbus ( OTC : EADSY ) 가 참여하지 않는 시장 부문입니다 . 따라서 보잉과 그 주요 라이벌의 시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10 년 예측 기간 동안 17,110 대의 항공기

     

    당연히 보잉은 단일 통로 메인 라인 제트기 ( : 보잉 737 MAX) 2020 년에서 2029 년 사이에 13,570 건의 배송으로 대부분의 수요를 계속해서 차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와이드 바디 여객기와 화물선은 나머지 3,540 건의 배송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배달의 대부분은 보잉에게 무서운 것은 이러한 예상 배송품의 대부분이 이미 보잉이 아닌 이미 판매되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특히 좁은 몸매, 즉 시장의 대량 판매 부문에 해당됩니다.

     

    2020 년 첫 10 개월 동안 Airbus 355 대의 단일 통로 제트기를 제공했습니다.

     

    A220 A320 제품군에 걸쳐 6,517 개의 미 충전 협체 주문의 막대한 잔고로 10 월을 마감했습니다. Airbus 2020 년 인도 및 현재 확정 주문은 단일 통로 시장에서 10 년 동안 보잉 프로젝트가 인도 될 프로젝트의 51 %를 차지합니다.

     

    한편, 737 MAX 접지로 인해 보잉은 현재까지 13 개의 좁은 바디 (주로 군용 모델) 만 제공했습니다.

     

    단일 통로 시장에서 유일한 진입 인 737 제품군총 3,365 건입니다.

     

    또한 보잉과 에어 버스가 상업용 제트기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만 그들 만이 유일한 선수는 아닙니다.

     

    러시아의 이르 쿠트는 9 월 기준 MC-21 제트기에 대해 175 건의 확정 주문을 받았습니다.

     

    한편, 중국의 COMAC C919 제트기에 대해 815 개의 주문이 있다고 주장하지만 그중 약 300 개만이 확정 주문 인 것으로 보입니다.

     

    두 새로운 모델 모두 2017 5 월 첫 비행을했으며, 두 제조업체 모두 2021 년 후반에 배송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일정이 2022 년으로 미끄러질 가능성은 확실합니다.

     

    요컨대, 10,700 대 이상의 단일 통로 제트기가 2020 년에 인도되었거나 현재 확정 주문 중입니다. 737 MAX는 그 수치의 1/3 미만을 차지합니다.

     

    한편, 2029 년까지 시장의 예상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3,000 대 미만의 추가 단일 통로 제트기를 주문해야합니다.

     

    보잉이 최근 역사에서 큰 전환을 기록 할 이러한 주문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 한 사실상 잠겨 있습니다. 상업용 제트기 시장의 가장 중요한 부분에서 2 위로 현재 위치에 있습니다.

     

    공정하게 말하면 보잉은 여전히 ​​시장 점유율을 주도하고있는 와이드 바디를 위한 더 나은 형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여객기, 화물기, 군용기 등 98 개의 와이드 바디를 공급했지만 에어 버스는 58 개만 배송했다. 보잉은 10 월에 Airbus 860에 비해 910 개의 확고한 와이드 바디 주문으로 마감했습니다.

     

    그러나 보잉의 예측에 따르면 와이드 바디 (화물선 포함)는 이번 10 년 동안 항공기 배송의 20 %에 불과할 것입니다. 더욱이 그 예측은 여전히 ​​너무 관대 할 수 있습니다.

     

     

    보잉의 새로운 표준

    2018 년 보잉은 806 대의 상업용 제트기 (580737, 와이드 바디 226 )를 인도했습니다. 한편, 에어 버스는 800 대의 제트기 (좁은 바디 646 , 와이드 바디 154 )를 제공했습니다.

     

    Airbus의 현재 좁은 차체 백로 그는 2021 년에서 2029 년 사이에 평균 700 건 이상의 연간 배송에 해당합니다. 이는 2018 년보다 많은 양입니다.

     

    보잉의 현재 백로 그는 연간 평균 400 건의 737 배송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번 10 년 동안 내 로우 바디 배송을 위해 추가 주문이 3,000 건 미만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항공기 제조업체 는 연간 약 600737을 구축하기 위해 해당 비즈니스의 불균형적인 점유율을 확보해야합니다.

     

    증분 주문량의 50 %도 확보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Airbus A220은 가장 작은 737 MAX 모델보다 작기 때문에 여행 비용이 저렴하며 A321XLR 737 MAX보다 훨씬 더 넓은 범위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Airbus는 현재 보잉이 참여하지 않는 시장 부문을 다룹니다.

     

     또한 Irkut COMAC는 국가 챔피언으로서의 지위 때문에 추가 주문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특히 COMAC은 거대한 중국 항공 시장을 공략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와이드 바디의 경우 보잉의 예측이 정확하고 시장 점유율이 적당한 수준을 유지하더라도 연간 배송은 2018 년 집계보다 확고하게 낮게 유지 될 것입니다.

     

    시장 점유율의 급격한 변화를 초래하는 예상치 못한 사건을 제외하고 보잉은 737 MAX 접지와 COVID-19 유행성 독감의 이중 충격으로부터 완전히 회복하기 위해 고군분투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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