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어비앤비 상장 [ 에어비앤비 주가 악재 ]
    경제 2020. 12. 17. 05:36

    에어비앤비 상장 광풍???

    London (CNN Business)Airbnb의 월스트리트 데뷔는 많은 과대 광고와 추측의 대상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타트 업의 거래 첫날은 입 이 떡 벌어 질 정도였습니다.

     

    에어 비앤비 주식은 목요일 나스닥에서 개당 146 달러로 개장했으며, 이는 68 달러의 IPO 가격의 두 배 이상이며 회사의 가치는 1,000 억 달러가 넘는다. 주가는 거의 $ 145로 마감되었습니다

     

    이는 Airbnb가 이제 Marriott, Hilton Hyatt를 합친 것보다 더 가치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CEO 브라이언 체스키조차 스타트 업 주식이 거래를 시작할 준비가 된 곳을 들었을 때 충격을 숨길 수 없었다 .

     

    Bloomberg TV에서 그는 투자자들이 4 월의 부채 자금 조달 기간 동안 약 30 달러의 주가를 평가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다른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요."그가 말을 더듬었다.

    전문가들도 당황했습니다.

    IPO를 전문으로하는 플로리다 대학 교수 인 Jay Ritter "성숙한 회사가 9 개월 만에 밸류에이션이 크게 상승하는 것을 보는 것은 믿을 수없는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운세의 변화는 대유행 기간 동안 신속하게 사업을 전환하고 비용을 절감하고 집과 가까운 장기 체류에 더 집중할 수있는 Airbnb의 능력을 입증합니다

     

    또한 저금리가 흥미로운 대안을 제한하기 때문에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스타트 업에 대한 놀라운 투자자 수요의 신호이기도합니다.

     

    그러나 놀라운 첫날 거래 팝은 회사가 사업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더 많은 돈을 가져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에어 비앤비가 주가를 146 달러로 책정했다면 추가로 40 억 달러를 모금 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 자금은 회사의 대차 대조표에 있었을 수 있으며, 주가를 더 높이는 성장을 심어줄 것이라고 Ritter는 지적했습니다.

     

    누가 화났어? 이 불일치는 투자 은행가가 오퍼링을 주도한 Morgan Stanley Goldman Sachs에서 영혼 검색을 촉발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사전 발행 이해 관계자가 놓 쳤음을 의미합니다.

     

    에어비앤비 어디까지 오르나?

     

    하지만 이것은 단순한 에어 비앤비 현상이 아닙니다. DoorDash 는 개당 102 달러에 가격을 책정 한 후 이번 주 초 주당 182 달러에 개장 했습니다.

     

    이는 회사가 테이블에 20 억 달러 이상을 남겼음을 의미합니다.

     

    이번 주 초에 거래를 시작한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 인 잘 알려지지 않은 C3.ai의 주가는 목요일에 130 달러로 마감되었습니다. 주식은 처음에 $ 42로 책정되었습니다.

     

    Ritter Airbnb와 같은 회사는 가격을 책정하기 어렵지만 큰 주택 임대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가치 평가가 적절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DoorDash에 대해 덜 확신합니다.

     

    “음식 배달은 고수익 사업이 아닙니다.

     

    열광적입니다. 분명한 것은 기관 및 소매 투자자 모두의 기술주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시장이 너무 거품이 많고 밸류에이션이 지구로 돌아올 것인지에 대한 중요한 질문을 제기한다는 것입니다.

     

    월스트리트의 많은 사람들은 기술 투자가 2021 년에도 여전히 막대한 수익을 창출 할 것이라고 예측 면서 전화를 거는 것을 주저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주의 IPO 광기는 반성하고 펀더멘털을 재평가하기 위해 잠시 멈출 좋은 순간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