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펩시콜라 주식이 코카콜라 주식보다 좋은 이유는???
    경제 2021. 9. 8. 10:43

    키 포인트

     

    • 코카콜라는 레스토랑, 테마파크, 영화관과 같은 외식 채널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 사람들은 경기 침체기에 더 많이 저축하고 덜 지출합니다. 이는 집에서 더 많은 식사를 하고 외식을 덜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NBER(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에 따르면 경기 침체는 경제 활동의 정점과 그 이후의 최저점 또는 최저점 사이의 기간입니다. 다시 말해 지출 감소, 고용 감소, 소비심리 위축의 시대다.

     

    다시 NBER에 따르면 미국의 가장 최근 경기 침체는 2020년 2월에서 4월 사이였습니다.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는 초기 COVID-19 발병과 이어진 자택 대피령과 일치하여 사람들이 상점, 레스토랑, 쇼핑 센터에 접근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일부 기업은 경기 침체에 더 잘 대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비즈니스는 경제적 압박의 시기에 소비자 행동이 변화하는 방식과 일치합니다. PepsiCo ( NASDAQ:PEP ) 가 경기 침체 기간 동안 더 많은 수익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

     

    벨트 조이기

     

    Coca-Cola ( NASDAQ:COKE ) 는 레스토랑, 테마파크 및 영화관과 같은 재택 채널 에서 더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관계를 발전시키고 해당 채널의 공급업체와 독점 계약에 도달하는 데 수년을 보냈습니다. 이는 경기 확장기에는 유리하지만 경기 침체기에는 피해를 줍니다. 사람들의 소득이 떨어지면 집에서 식사를 하고 여가를 즐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소득이 줄어들지 않는 운 좋은 가정도 경기 침체기에 저축을 늘리는 경향이 있는데, 실직이나 급여 삭감이 두려워서다.

     

    PepsiCo는 더 비싼 채널에 덜 노출 되기 때문에 경기 침체 동안 덜 영향을 받습니다. 2020년에는 코카콜라의 매출이 11.4% 감소한 반면 펩시코의 매출은 4.8% 증가했을 때 이러한 차이가 나타났습니다. 사람들이 집에 머물고 집에서 더 자주 식사를 하게 되면서 이익을 얻은 PepsiCo의 스낵 부문이 실적 향상에 기여했습니다.

     

    다음 경기 침체가 그렇게 뚜렷하지 않을 수 있지만 PepsiCo는 Coca-Cola에 비해 더 나은 성과를 낼 것입니다. 회사는 구조적으로 많이 변경되지 않았으므로 동일한 역학이 다시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 어떤 경기 침체도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한 것과 같은 것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경기 침체 동안 유사한 소비자 반응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금융 벨트가 강화됩니다.

     

    https://company.lottechilsung.co.kr/kor/brand/pepsicola/contentsid/615/index.do

     

    펩시콜라 | 롯데칠성음료

     

    company.lottechilsung.co.kr:443

    이것이 투자자에게 의미하는 것

     

    이것은 PepsiCo와 Coca-Cola 사이에서 결정하는 투자자가 PepsiCo를 소유함으로써 추가된 약간의 포트폴리오 보호를 고려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시장의 타이밍을 맞추려고 할 만큼 용감하다면 추천하지 않는 위업이라면 확장 초기에 코카콜라를 선택하고 경제 성장이 전환점에 도달했다고 느낄 때 펩시콜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경기 침체에 포트폴리오 보호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PepsiCo는 운영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평균 영업 이익률은 15%, 제품을 판매한 총 이익률은 54.5%였습니다. 모든 투자자는 포트폴리오에 그러한 주식 을 보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코카콜라는 23.6%의 영업이익률과 60.7%의 매출총이익률로 더 나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따라서 시장의 타이밍을 맞추려고 하기보다 이 두 가지 우수한 비즈니스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고 수익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도록 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