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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VS 넷플릭스 , 더 좋은 주식을 찾아라 !!! 둘 중 하나는 썩은 사과??경제 2021. 9. 6. 04:31
Apple 의 ( NASDAQ : AAPL ) 전자 제품은 수십 년 동안 소비자를 사로 잡았고 Netflix ( NASDAQ : NFLX ) 는 홈 엔터테인먼트를 재편했습니다. 당연히이 두 기술 주식은 모두 장기적인 투자였습니다. 애플과 넷플릭스의 점유율은 지난 5 년 동안 각각 419 %와 412 %가 급등했습니다.
그러나 넷플릭스는 지난 12 개월 동안 S & P 500 을 크게 밑돌아 비틀 거렸다 . 그러나 애플 주식은 계속해서 치솟았다. 이러한 추세가 계속 될까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애플
Fast Company는 최근 Apple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소비자 가전 브랜드 중 하나로 인정했으며 이에 대해 논쟁하기 어렵습니다. 최초의 iPod에서 최신 M1 기반 Mac 및 iPad에 이르기까지 Apple은 수십 년 동안 최첨단을 유지해 왔습니다.
2019 년과 2020 년 아이폰 판매 부진으로 인한 부진한 실적 이후, 쿠퍼 티노 회사에 조류가 바뀌고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지난 11 월에 5G 지원 아이폰 12를 출시했으며 이미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021 회계 연도 (2021 년 3 월 27 일 종료)의 첫 6 개월 동안 iPhone 판매량은 1,140 억 달러로 작년보다 34 % 증가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Wedbush 분석가 Dan Ives는 더 많은 상승세를 봅니다. 그는 회사가 올해 기록적인 2 억 4 천만 대에서 2 억 5 천만 대의 아이폰을 판매 할 것이라고 믿고있다.
특히, 애플의 스마트 폰 시장 점유율은 2020 년에 14 %에서 16 %로, 삼성 은 22 %에서 20 %로 떨어졌습니다. 1 년 동안의 기록적인 iPhone 판매는 회사가 그 모멘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판매가 유일한 성장 동력은 아닙니다. Apple은 서비스 사업에서도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지난 2 년 동안이 회사는 Apple News +, Apple TV + 및 Apple Fitness +와 같은 구독 제품을 출시하여 글로벌 사용자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 할 수있는 능력을 확장했습니다.
지금까지 일이 잘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수익은 2021 년 첫 6 개월 동안 25 % 증가한 330 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애플의 사업은 최근 몇 년 동안 두 자릿수 속도로 성장해 2 조 1 천억 달러 규모의 회사에게 인상적인 업적입니다.
앞으로는 반도체 부족이 벌어지면서 투자자들은 애플의 하드웨어 판매에 주목해야한다. CFO 인 Luca Maestri는 최근 실적 발표에서 공급 제약으로 인해 3 분기에 30 억 ~ 40 억 달러의 수익 이 발생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
넷플릭스
2008 년 블록버스터 CEO 인 짐 키스 (Jim Keyes)는 넷플릭스가 경쟁 측면에서 자신의 레이더에 있지 않다고 말했다. 대신 그는 더 큰 위협으로 애플과 같은 전자 거물을 지적했다. 이 이야기의 끝을 알고있을 것입니다. 블록버스터는 2 년 후 파산 신청을했고 Netflix는 사람들이 TV를 보는 방식을 변화 시켰습니다.
2011 년부터 Netflix는 독창적 인 콘텐츠 제작에 주력해 왔습니다.
이 전략은 저렴하지 않았습니다.이 회사는 올해 콘텐츠에 170 억 달러를 지출 할 계획이지만 말이됩니다.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Netflix는 차별화되어 구독자 성장을 촉진하고 가격 인상을 정당화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은 규모입니다. 구독자가 2 억 8 천만 명으로 방대한 시청자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데이터를 사용하여 콘텐츠 생성 및 라이선스 결정을 알릴 수 있습니다.
황소 사례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Netflix는 가장 큰 스트리밍 콘텐츠 제공 업체이므로 더 많은 소비자가 기존 TV에서 벗어나면서 장기적인 승자가 될 것입니다. 회사의 독창적 인 콘텐츠 추구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Nielsen에 따르면 현재 Netflix는 상위 10 개 오리지널 시리즈 중 8 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곰 사례도 간단합니다. Netflix는 매년 더 많은 경쟁에 직면합니다. 사실 Disney 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이미 대성공을 거두어 16 개월 만에 구독자 1 억 명에 도달했습니다.
게다가 디즈니는 넷플릭스가 존재하기 70 년 전에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는 최근 몇 년간 강력한 매출 성장을 이루 었으며 최근에는 현금 흐름이 긍정적 인 영역으로 바뀌 었습니다.
넷플릭스 CEO 리드 헤이스팅스는 광고 기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아이디어를 반복해서 거부 해 왔기 때문에 회사의 미래 전망은 전적으로 신규 가입자를 추가하고 가격을 인상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앞으로 투자자들은 특히 넷플릭스가 여전히 빠르게 성장하고있는 라틴 아메리카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과 같은 국제 시장에서 이러한 지표에 집중해야합니다.
애플 주식 투자가 더 낫다 !!!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애플은 6.7 배로 약간 저렴하고 넷플릭스는 8.7 배로 거래된다. Apple은 또한 훨씬 더 수익성이 높으며 증강 현실 안경 및 Apple Car 와 같은 몇 가지 흥미로운 제품을 파이프 라인에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경쟁은 치열하고 두 회사 모두 좋아하지만 여기서는 애플이 더 나은 구매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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