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잉 주가 회복은 아직 시기 상조??? [ 보잉 언제쯤 오를까?? ]
    경제 2021. 9. 7. 22:42

    키 포인트

     

    • 보잉은 에어버스와 함께 세계 2대 여객기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 회사는 737 MAX 재해와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습니다.
    • 보잉은 아무데도 가지 않을 것이지만 투자자들은 보잉의 펀더멘털이 예전 같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 항공 제조업체인 Boeing ( NYSE:BA ) 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2019년에 주당 $400 이상에 거래되었을 때 주식 시장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 그 이후로 주식은 약 50% 하락했습니다. 자사의 737 MAX 여객기는 안전 문제로 인해 착륙했으며 COVID-19는 항공 여행 산업을 처벌했습니다.

     

    보잉은 항공 분야의 핵심 공급업체로 남아 있지만 투자자들은 주식을 사기 전에 세 가지 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737 MAX 재해 복구를 위한 긴 여정

     

    보잉의 737 MAX 여객기는 2019년 전기 문제로 인한 두 번의 치명적인 충돌로 인해 제트기가 급강하한 후 이륙했습니다. 그 근거로 인해 보잉은 200억 달러 이상의 직접 비용과 사업 손실을 입었으며 현재 기업 역사상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재난 중 하나입니다.

     

    보잉과 경쟁사인 에어버스 는 여객기 산업의 독점을 형성합니다. 즉, 상업용 여객기를 제작하는 세계 유일의 두 회사입니다. 항공 여행은 비즈니스와 관광객 모두에게 중요한 산업입니다. 두 항공사 공급업체 중 하나인 Boeing은 사실상 자사 제품에 대한 수요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시장 점유율을 놓고 Airbus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에어버스는 737 MAX 사고로 보잉으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확보해 현재 6월 말 현재 수주잔량의 약 62%를 점유하고 있다. 737 MAX는 여름 동안 꾸준히 서비스를 재개했지만 보잉이 이러한 재난 이후 판매 모멘텀을 회복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보잉의 수주잔고는 회사와 계약된 사업이며, 이는 회사 수익이 향하고 있는 방향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잉의 2021년 2분기 현재 총 상업 수주잔고는 2,850억 달러로 2019년 중반의 3,900억 달러에 훨씬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https://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1010179.html

     

    기내식 체험으로는 부족해…보잉737 조종은 어떤 맛일까?

    제주항공, 홍대호텔에 체험공간 열어4일부터 토·일 운영…2인 기준 8만원

    www.hani.co.kr

     

    737 MAX 위기의 시작. 

     

    대차 대조표가 물을 차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020년 COVID-19 전염병이 항공 교통량을 마비시켰을 때 이중 타격에 직면했습니다. 여행 금지, 공포 및 폐쇄로 인해 개인 및 비즈니스 여행이 금지되어 항공사가 항공기에 지출하는 비용이 줄어들었습니다.

     

    보잉의 사업은 737 MAX 위기와 항공 지출 감소의 역풍을 모두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회사의 운영은 2020년에 184억 달러를 태웠고 보잉은 유동성 을 유지하고 비즈니스를 원활하게 운영 하기 위해 막대한 차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

     

    2019년 초 보잉의 총 부채는 147억 달러에 불과했지만 그 이후 4배 이상 증가한 635억 달러입니다. 이러한 부채 부담은 경영진이 가까운 미래에 대해 자사주를 매입하거나 배당금 지급을 재개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https://www.boeing.co.kr/

     

    Boeing: Boeing Korea - Home

     

    www.boeing.co.kr

    중국과의 긴장은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보잉의 737 MAX는 많은 시장에서 사용을 재개하기 위해 승인을 받았지만 여전히 중국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는 중국이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 시장 중 하나이기 때문에 보잉에게 문제가 됩니다. 2037년에는 이 나라가 전 세계 항공기 항공기의 18%를 차지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보잉의 737 MAX가 중국에서 영원히 금지될 가능성은 낮지만, 트럼프 행정부 하에서 양국이 무역 전쟁에 휘말린 중국과 미국의 긴장 관계의 징후일 수 있다. 바이든 대통령 은 기술 산업에서 중국의 우위 에 맞서는 것을 목표로 하는 2021년 혁신 및 경쟁법 통과를 도우면서 중국에 대해 비슷한 입장으로 행동했습니다 .

     

    날개를 되찾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보잉은 2009년에서 2019년 사이에 650% 이상 증가한 큰 수익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737 MAX 재앙과 팬데믹 기간 동안 짊어진 부채가 결합되어 비즈니스의 펀더멘털이 바뀌었습니다.

     

    여객기 제조업체는 두 곳뿐이므로 보잉은 앞으로 몇 년 동안 업계에서 중요한 비즈니스로 남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그러나 투자자의 경우 펀더멘털이 예전으로 돌아가려면 수년 간의 "치유" 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회사가 부채의 상당 부분을 갚고 수주잔고를 재구축하기 위해 보잉이 다시 한 번 높이 날 준비가 되었다는 신호를 찾아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