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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타항공 주가 전망경제 2020. 12. 18. 10:42
델타항공 주가 전망
백신이 COVID-19 대유행의 영향을 가장 많이받는 분야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희망으로 항공사 재고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Delta Air Lines ( NYSE : DAL ) 는 업계를 선도하는 항공사 중 하나였으며 뉴스에서 주식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더 높은 파도를 타야합니까, 아니면 델타 주식이 스스로 앞서 나가고 있습니까?
더 좋지만 여전히 나쁘다
전염병이 우리 삶의 방식을 어떻게 바꾸 었는지 감안할 때 델타의 전년 대비 (YoY) 수치가 추악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3 분기에 항공 교통량이 증가 했음에도 불구하고 델타는 GAAP 세전 손실이 69 억 달러, 총 수익 31 억 달러에서 주당 8.47 달러를 보고했습니다.
델타의 3 분기 조정 수익 26 억 달러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79 % 감소했습니다.
YoY 결과는 끔찍합니다. 그러나 순차적으로 수치가 개선되었음을 보여줍니다.
회사의 3 분기 실적만큼 나쁘지만 2 분기 GAAP 세전 손실 70 억 달러 또는 총 수익 15 억 달러에서 주당 9.01 달러보다 상대적으로 우수했습니다.
투자자들은 다른 산업 배당주 가 성장세로 돌아오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항공사가 계속해서 가파른 손실을 기록하는 이유를 스스로 질문 할 수 있습니다
숫자가 나쁜 주된 이유는 사람들이 예전처럼 비행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TSA (Transportation Security Administration)는 일일 평균 처리량 또는 보안 검색 대를 통과하는 승객을 추적합니다.
이 데이터에 따르면 11 월 트래픽은 지금까지 전년 대비 65 % 감소하여 10 월 수치보다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현금 소모량이 엄청남
사실 항공 교통량은 7 월 이후 한 달에 몇 퍼센트 포인트 만 개선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Delta는 용량을 줄여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3 분기에 전년 대비 63 %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용량 감소는 비용 절감에 도움이되었지만 회사는 계속해서 상당한 비용을 잃고 있습니다.
3 월 말 항공 교통량이 감소함에 따라 델타 항공은 하루에 1 억 달러를 벌어 들이고 있었습니다.
2 분기에 하루 평균 4,300 만 달러의 현금 소각을 기록했지만 6 월에는 하루에 2,700 만 달러 정도만 소진했는데, 이는 3 월 소각보다 70 % 적었다.
3 분기 일일 현금 소각은 평균 2,400 만 달러 였지만 9 월에는 1,800 만 달러였습니다. 대유행으로 인해 상처를 입은 후 델타가 문제에 압력을 가하는 것을 보는 것은 고무적이지만 출혈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희망은 위험한 것 ??
델타 주식의 낙관론을 주도하는 단기 및 중기 뉴스는 백신 출시입니다.
낙관적 인 사례는 백신이 전반적인 경제를 강화하고 그 과정에서 박탈당한 휴가객의 항공 여행을 급증하게한다는 것입니다.
Moderna 와 Pfizer 의 백신 뉴스 는 고무적이지만 백신의 효과가 델타의 모든 문제를 마술처럼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백신을 생산하고 수억 명의 사람들에게 배포하는 데 얼마나 오래 걸릴지는 불분명합니다. 그렇게 될 때까지 Delta의 수익성에 대한 경로는 여전히 의문입니다.
단기적으로는 백신과 무관 한 Delta의 개선 사항에 대한 더 나은 아이디어를 제공해야합니다.
여름철과 함께 휴가철은 비행하기에 가장 바쁜시기 중 하나입니다.
승객이 델타의 안전 예방 조치를 신뢰한다면 휴가철이 항공사를 손익분기 점에 더 가깝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델타는 원래 연말까지 일일 현금 소진이 0 달러에이를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이는 3 분기 실적을 감안할 때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수 감사절과 연말 연시가 다가옴에 따라 투자자들은 4 분기에 트래픽이 어떻게 증가하는지 또는 계속 정체되는지 주시해야합니다.
개선되지 않거나 델타가 현금 소진을 의미있게 줄일 수 없다면 백신 출시가 잘 진행될 때까지 회사는 손익분기 점에 도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주가 상승과 대차 대조표 하락
델타 주가는 11 월 9 일 월요일 긍정적 인 백신 뉴스에 대한 반응으로 시장이 급등한 이후 20 % 상승했습니다.
주가는 이제 6 개월 만에 73 %, 올해 35 % 하락했습니다.
수익성과 정상 성으로의 복귀는 Delta Air Lines에게 희소식이지만, 주식은 단순히 몇 달 전처럼 저렴하지 않습니다.
이 회사는 3 분기를 216 억 달러의 유동성으로 마감했으며 필요한 경우 더 많은 손실을 견딜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채가 증가하고 몇 달 동안 부정적인 현금 흐름이 재정 건전성에 타격을 입혔습니다.
그 결과 델타의 대차 대조표는 이제 5 년 만에 최악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두르지 말고 지금 구매하세요
하지만 델타 항공 실적 징후를 보였다 가 2022 년 긍정적 인 잉여 현금 흐름으로 돌아 할 계획을 가지고,이 시간에 주식에 뛰어 어떤 러시있을 것 같지 않습니다.
백신 출시가 언제 또는 얼마나 효과적 일지 알 수 없습니다. 또한 델타가 휴가 여행의 전형적인 계절적 부스트로부터 혜택을 받을지 여부도 알 수 없습니다.
물론 가장 큰 "if"는 항공 교통이 2019 년 수준으로 돌아갈 수 있는지 또는 출장에서 재택 근무 및 가상 회의로의 오래 지속되는 패러다임 전환이있을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것은 항공 교통과 델타의 현금 소진을 줄이는 능력이 6 월 또는 7 월 이후 약간의 개선을 보여 주었다는 것입니다.
부채를 늘리면 단기 유동성 문제가 해결 될 수 있지만 회사의 재무 건전성이 약화 될 수도 있습니다.
이 회사는 경쟁사보다 전염병을 더 잘 헤쳐나 가고 있으며 장기적 으로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항공사 중 하나입니다 .
그러나 위험, 불확실성, 수익성 및 부채 증가를 감안할 때 델타는 현재로서는 비명을 지르는 구매가 아닌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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