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이자 vs 아스트로제네카 [ 코로나19 백신 관련주 ]경제 2021. 1. 12. 08:21
화이자 주가 전망 VS 아스트로제네카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는 두 종목을 들고 와 봤습니다.
이제는 빠지면 섭섭한 화이자와 아스트로제네카 인데요.
코로나19 백신발 전쟁이 두 기업간에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두 회사의 흐름과 백신전쟁이 미칠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두 종목 중에 굳이 하나의 종목을 꼽자면 어떤 종목이 더 좋을지에 대한 이야기도 적어 보았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최근 흐름
작년 만 살펴보면 아스트로제네카 ( NASDAQ : AZN )가 화이자 ( NYSE : PFE )를 능가했습니다 .
COVID-19 백신 BNT162b2에 대한 화이자의 놀라운 성공이나 라이벌 백신 AZD1222에 대한 아스트로제네카 두 주식 모두에 대한 확고한 이익을 촉발하기에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20 년은 과거입니다.
2020 년은 자주 사용되는 문구를 뒤집기 위해 뒤늦은 것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중 어떤 코로나 바이러스 주식이 더 나은 선택입니까?
아스트로제네카 주가 전망
아스트로제네카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전망부터 시작하겠습니다.
AZD1222는 이미 영국과 인도에서 비상 사용 허가 (EUA)를 획득했습니다.
이 회사는 앞으로 몇 달 내에 미국을 포함하여 더 많은 EUA를 확보하기를 희망합니다.
AZD1222가 아스트로제네카를 위해 많은 돈을 벌 것이라는 데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대유행이 진행되는 동안 백신을 저렴한 비용으로 판매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또한 화이자 및 모더나 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미국의 후기 단계 연구에서 높은 효능을 설득력있게 입증해야합니다 .
그래도 AZD1222는 향후 몇 년 동안 아스트로제네카에게 매우 수익성이있을 수 있습니다.
한편, 회사는 이미 강력한 매출 성장을 제공하는 여러 강력한 제품을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아스트로제네카는 혈액 희석제 Brilinta의 판매 부진과 제 2 형 당뇨병 치료제 Bydureon의 매출 감소로 역풍에 직면 해 있습니다.
이 회사의 새로운 파이프 라인에는 172 개의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스트로제네카는 이미 시장에 나와있는 약물에 대한 추가 적응증을 목표로 하는 임상 3상 프로그램이 훨씬 더 많습니다.
그러나 이 제약 회사는 최근 몇 년 동안 배당금을 늘리지 않았습니다.
화이자 주가 전망
COVID-19 백신 BNT162b2 판매로 140 억 달러 이상의 수익 을 올릴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
남은 것은 화이자가 백신으로 얼마나 많은 양을 반복적으로 만들 것인지 입니다.
이는 BNT162b2가 제공하는 면역 기간과 경쟁 환경에 크게 좌우됩니다.
화이자의 성장은 최근 몇 년간 빈약했습니다.
화이자는 BNT162b2의 영향을 제외하고 평균 조정 주당 순이익 증가율이 약 10 %로 현재 수익이 매년 약 6 %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성장은 혈액 희석제 , 희귀 질환 치료제 Vyndaqel 등 강력한 판매 모멘텀을 가진 여러 제품에 의해 촉진 될 것입니다.
또한 화이자는 흑색 종 치료제 인 브라프 토비 (Braftovi)와 멕 토비 (Mektovi) 등 떠오르는 별들과 같은 몇 가지 최신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로제네카와 마찬가지로 화이자는 깊고 강력한 파이프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임상 개발에서 92 개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후기 단계 테스트 21 개와 규제 승인 대기중인 6 개 프로그램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후보 중 가장 중요한 후보 중 하나는 화이자가 블록버스터 백신 후보에 대한 미국의 승인은 2021 년 6 월에 예상됩니다.
배당금은 현재 4.2 %에 가깝지만 약간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이자 VS 아스트로제네카 승자는 ?????
아스트로제네카의 주식은 예상 수익의 20 배에 거래됩니다. 화이자의 선도 수익 배당금은 약 12입니다.
저는이 두 가지 큰 제약 주식을 좋아합니다 .
내 견해는 더 나은 선택은 투자 스타일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가치 투자자와 소득 투자자는 아마도 화이자를 선호 할 것입니다.
아스트로제네카는 성장 투자자에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 더 나은 코로나 바이러스 주식인지에 관해서는 (엄격히 회사의 각 COVID-19 프로그램에 따라 선택) 화이자와 함께 할 것입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더나 주가 급등 가능할까? [ 코로나19 백신 전쟁 ] (0) 2021.01.13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 미국 대장주 마이크로소프트 ] (0) 2021.01.13 미국주식 아스트라제네카 주가 [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 ] (0) 2021.01.12 미국 주식 보잉 주가 전망 [ 미국 항공주 보잉 주식 ] (0) 2021.01.11 맥도날드 주식 [ 맥도날드 2021년 주가 전망 ] (0) 2021.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