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 주식 이제는 차익실현 해야 할까? [ Telsa 주가 850달러가 고점 ? ]경제 2021. 1. 18. 05:30
Tesla 주가 전망
오늘은 너무나도 유명한 회사 테슬라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별로 고민 할것도 없이 작년 최고의 주식 하나를 꼽자면 바로 테슬라 입니다.
다른 종목들은 볼것도 없이 이 회사의 주식을 가지고 있었는냐 없었느냐에 대한 차이가 수익의 차이가 엄청 날겁니다.
물론 지금도 한주도 안가지고 계신분들도 많으시겠지만 1주라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언제 매매 하셨든간에 반드시 현재 수익중 이실겁니다.
그러면 이제는 어떨까요?
2021년 테슬라 주식은 어떻게 될까요? 차익실현 할까요? 아니면 계속 보유 해야 할까요?
두가지 모두 이유가 충분합니다.
오늘 두가지 이유 모두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주식 차익실현 VS 계속 보유
테슬라 ( NASDAQ : TSLA ) 주가는 지난 1 년 동안 매주 최고치를 기록하고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주주들에게는 좋지만 끊임없이 진화하는 딜레마를 만듭니다.
한동안 테슬라 주식에 대한 나의 견해는 치솟는 밸류에이션에도 불구하고 유지되었습니다.
물론 주가는 비싸졌지만 회사는 빠른 속도로 실행되고 있었고 현금 흐름은 개선되었으며 미래는 밝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좀 더 신중한 분위기로 전환하여 투자자들에게 주식을 일부 보유하라고 촉구하고 회사가 예상보다 더 잘할 경우 이익을 취하는 것도 고려하도록 촉구했습니다.
성장주를 마지막으로 살펴본 것은 한 달도 안됐지만 그 이후로 이미 주가는 20 %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 월가 사랑에 대한 나의 최근 생각이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을 보유해야 하는 이유
테슬라는 확실히 주주들에게 주식을 보유 할 충분한 이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 년 1 분기에 테슬라는 경영진의 초기 일정보다 약 6 개월 앞서 Model Y SUV를 출시했습니다. 일년 내내 테슬라는 생산을 빠르게 확장하고 새로운 공장 건설을 진전 시켰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테슬라는 차량 배송의 급격한 성장과 상당한 현금 흐름 개선을 보고했습니다.
예를 들어, 3 분기 무료 현금 흐름은 14 억 달러였습니다. 규제 크레딧 판매를 제외하더라도 3 분기의 여유 현금 흐름은 약 10 억 달러였습니다.
똑같이 흥미 진진한 것은 2021 년 테슬라의 잠재력입니다.
회사가 2020 년 내내 새로운 공장과 생산 라인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2021 년 차량 배송 이 2020 년 수준 보다 50 % 이상 증가 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이것을 잘하는 사업의 주식을 매도하는 것은 실수가 될 수 있습니다.
결국, 테슬라의 최근 집행은 본질적으로 2020 년 대부분의 투자자들의 기대치를 초과했습니다. 회사가 2021 년에 똑같은 일을하지 않을 것이라고 누가 말할까요?
테슬라 주식을 이제는 팔아야 하는 이유
그러나 여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테슬라의 비즈니스가 아무리 흥미 롭더라도 가치 평가는 중요하며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의 가치 평가는 정당화하기 어렵습니다.
테슬라는 현재 시가 총액이 8 천억 달러 이상입니다.
그러나 12 개월 후의 여유 현금 흐름은 18 억 달러에 불과합니다. 판매 가격 기준에서도 주식은 비싸 보입니다. 테슬라는 지난 12 개월 매출의 약 29 배, 2021 년 매출에 대한 애널리스트의 평균 예측의 18 배에 달합니다.
물론 테슬라가이 평가에 부응 할 가능성은 여전히 있습니다.
그러나 자율 주행 기술과 회사의 초기 에너지 저장 사업과 같은 투기적인 영역에서 실행이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전기차 판매가 가스차 판매에 필적하는 티핑 포인트가 있어야합니다.
투자자는 무엇을 해야합니까?
2021 년 주가가 20 % 상승 했음에도 불구하고 테슬라 주식에 대한 저의 최근 의견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나는 주식에 보류 등급을 줄 것입니다.
그러나이 밸류에이션으로 주식을 매수하는 것은 너무 위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투자자는 특히 다른 포트폴리오 보유와 관련하여 규모가 커진 경우 테슬라에서 자신의 위치를 줄이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일부 테슬라 주식을 보유하기로 결정한 투자자에게는 많은 변동성이 예상됩니다.
이러한 천문학적 이득에 따라 울퉁불퉁 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5G 관련 주 [ 버라이즌 verizon 주가 전망 ] (0) 2021.01.19 비욘드미트 주가 전망 [ 콩고기 , 육류 대체품 판매 증가 기대 ] (0) 2021.01.18 미국 항공주 이제는 급등 흐름? [ 델타항공 주가 전망 ] (0) 2021.01.15 넷플릭스 주가 전망 [ 2021년 미국주식 추천주 넷플릭스 ] (0) 2021.01.15 모더나 주가 급등 가능할까? [ 코로나19 백신 전쟁 ] (0) 2021.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