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카콜라 배당금 계속 받을 수 있을까?? [ 코카콜라 전망 알아보자 !]경제 2021. 5. 27. 05:03
Coca-Cola ( NYSE : KO ) 주주는 월스트리트 역사상 가장 강력한 배당금 중 하나로부터 이익을 얻었습니다. 이 회사는 100 년 이상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2021 년에 59 년 연속 연간 지급금 인상을 실시했습니다.
그러나 AT & T는 배당금을 높이는 오랜 전통을 가진 회사조차도 배당금을 보장할 수 없다는 것을 시장에 암울하게 상기시켰습니다. 이러한 정기적인 증가는 영원히 계속될 것입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코카콜라를 면밀히 살펴보고 훌륭한 배당주를 유지할 수있는 능력을 측정할 수 있는 적절한 순간입니다.
코카콜라 배당
2 월 코카콜라의 2 % 배당금 인상은 연간 배당금을 주당 1.68 달러로 늘렸습니다. 현재 주가로 매수하는 사람은 현재 S & P 500 평균 수익률 약 1.4 % 의 두 배 이상인 약 3.1 % 의 수익률을 받게 됩니다.
또한 50 년 이상 연속으로 증가한 코카콜라는 드문 지정 인 배당금 왕입니다. 이러한 실적을 유지하려면 장기적인 대차 대조표 안정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실적은 소득 투자자에게 추가적인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일부는 코카콜라를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배당주로 간주합니다.
물론 배당주가 미래 배당금을 명시 적으로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정도의 연속을 포기하면 코카콜라 주식에 대한 신뢰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경영진이 이러한 지불금 인상을 최우선으로 할 것이라는 높은 수준의 확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배당금을 뒷받침하는 경쟁 우위
이 음료 회사의 포트폴리오는 주력 콜라 브랜드 또는 탄산음료를 훨씬 뛰어넘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Minute Maid 오렌지 주스, Honest Tea, Costa Coffee 및 Topo Chico 미네랄워터와 같은 친숙한 이름을 포함하여 약 200 개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멕시코와 브라질 시장에 Topo Chico 하드 셀쳐를 소개하고 올해 초 미국에 가져왔습니다. 이는 40 년 전 와인 사업에 잠시 종사 한 이래 처음으로 주류 시장에 진출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는 회사의 경쟁 우위를 찾기 위해 더 깊이 조사해야 합니다. 물, 차, 커피 또는 주스와 같은 제품은 거의 고유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카콜라는 수십 년 동안 브랜드를 중심으로 구축 한 이름 인식을 통해 크게 눈에. 니다.
전 세계적으로 높은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면 이러한 인식이 계속 유지됩니다. 또한 제품의 가격을 경쟁력 있게 책정한다는 사실은 인정과 충성도를 모두 촉진합니다.
코카콜라의 재정 상태
이러한 이점은 수십 년 동안 배당금을 조달하는 데 필요한 이익과 무료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코카콜라는 배당금이 70 억 달러를 약간 넘었을 때 2020 년에 80 억 달러 미만의 현금 흐름을 창출했습니다.
그러나 배당금이 회사의 잉여 현금 흐름의 81 %를 차지한다는 사실이 우려의 원인입니다. 특히, 이 비율은 2019 년 수준에 비해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전염병으로 인해 현금 흐름이 감소했을 때 코카콜라 경영진은 자산과 장비에 대한 지출을 43 % 줄였습니다. 이를 통해 배당금에 사용되는 현금 흐름의 일부를 거의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더욱이 현재의 수익과 소득 추세는 좋지 않습니다. 2020 년 매출은 11 % 감소한 반면 비 GAAP 순이익은 회사가 운영 비용을 줄임으로써 6 % 감소했습니다.
전염병 관련 식품 서비스 산업 폐쇄가 작년 매출 감소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코카콜라의 매출 성장률은 오랫동안 한 자릿수 비율 범위를 맴돌고 있으며, 회사는 올해 경기 회복이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2021 년 매출이 한 자릿수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 투자자는 상대적으로 부진한 성장에 대해 많은 비용을 지불할 것입니다. 코카콜라 주가는 지난 10 년 동안 62 % 만 올랐지 만 S & P 500 은 216 % 이상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그 약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주식은 이익의 약 33 배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S & P 500의 장기 역사적 평균을 초과하는 비율입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소비재 관련주 Top 3 정리 [ 엣시 , 알리바바 , Revolve Group ] (0) 2021.05.28 미국 생명공학 관련주 TOP 2 [ BioCryst 제약 , 토닉스 제약 ] (0) 2021.05.27 네덜란드 회사 추천 주식 2종목 [ ASML , Adyen ] (0) 2021.05.27 미국 저평가 성장주 TOP 3 알아보자 [ Twilio , Shopify , Redfin ] (0) 2021.05.26 미국 대마초 관련주 , 잘 안 알려진 주식 [ Ayr Wellness , Innovative Industrial Properties ] (0) 2021.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