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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리빌리 중국 제재가 어떤 영향을?? 빌리빌리 주식 전망 알아보자!!경제 2021. 9. 12. 05:18
키 포인트
- Bilibili는 사용자 참여 증가와 수익 창출 개선에 힘입어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 어린이의 온라인 게임 활동을 제한하려는 중국의 움직임은 Bilibili에 해를 끼칠 것입니다.
- 빌리빌리의 밸류에이션은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비싸다.
- 중국의 많은 대기업들에게 2021년은 재난 영화처럼 흘러가고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 가면서 베이징은 데이터 보안 및 독점 금지 문제를 인용하여 여러 산업에 채찍 을 가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에서는 규제 당국이 새로운 공개 규칙을 충족하지 않는 중국 기업을 상장 폐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동안 많은 중국 주식의 가격이 폭락하고 있습니다. 패자 중 알리바바 와 징동 닷컴의 주가 는 고점 대비 40% 이상 하락했다. 떠오르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Bilibili ( NASDAQ:BILI )의 상황 은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 주식은 주당 85달러에 거래되며 이는 2월에 설정한 52주 최고가보다 46% 이상 하락한 것이다.
작년에 Bilibili의 주가 가 6배나 뛰었을 때 배를 놓친 투자자들은 지금이 하락장 을 매수할 때인지 궁금해 할 것입니다. 그러나 먼저 이 회사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Bilibili의 또 다른 견고한 분기
Bilibili는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을 주제로 한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를 운영하며 일부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2020년 내내 77%의 연간 매출 성장을 달성하면서 불타올랐습니다. 올해도 다르지 않을 전망이다. 2021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한 45억 위안(6억9570만 달러)을 기록했다.
부가가치 서비스 , 광고 및 전자 상거래 수익의 급격한 성장이 강력한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 이 세 부문은 각각 98%, 201% 및 195%의 전년 대비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38% 증가한 2억 3,700만 명, 일일 활성 사용자(DAU)는 24% 증가한 6,30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각 사용자는 Bilibili의 플랫폼에서 하루 약 81분을 사용하여 사용자 참여에 대한 사내 기록을 깨뜨렸습니다.
Bilibili는 수익화 측면에서도 개선되었습니다. 2억 3,700만 MAU 중 8.8%가 Bilibili의 플랫폼에 돈을 지출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의 7.5%와 비교됩니다. 즉, Bilibili의 사용자는 그 어느 때보다 참여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서비스에 더 많은 돈을 지출할 의향이 있습니다.
https://namu.wiki/w/%EB%B9%8C%EB%A6%AC%EB%B9%8C%EB%A6%AC
Bilibili의 다음은 무엇입니까?
지난 몇 년 동안 Bilibili는 놀라운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수익은 2017년에서 2020년 사이에 4배 이상 급증하여 25억 위안(3억 8,650만 달러)에서 120억 위안(18억 달러)으로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 놀라운 성장 스토리가 끝나지 않았음을 시사합니다.
우선, Bilibili는 매출 증대를 위해 끌어올 수 있는 많은 수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품질 유료 및 사용자 생성 콘텐츠에 계속 투자하면서 Bilibili는 계속해서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할 것입니다. 이 사용자 기반이 확장됨에 따라 Bilibili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여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라이브 스트리밍 및 전자 상거래와 같이 Bilibili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수입원 중 일부도 가장 최신입니다.
지금까지 Bilibili는 MAU의 8.8%만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기존의 2억 3,700만 MAU 중 더 많은 것을 월간 유료 사용자로 전환하는 것 자체가 기회입니다.
지금까지 Bilibili가 밝은 장기적 전망을 가지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는 주로 규제 측면에서 잠재적 위험이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당국은 아이들이 게임을 할 수 있는 시간에 엄격한 제한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 타임즈(The Financial Times) 에 따르면 중국 어린이들은 이제 금요일, 주말, 공휴일에 하루 한 시간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것은 Bilibili의 비디오 게임 사업에 해를 끼칠 것입니다.
그리고 규제 단속이 여전히 진행 중임을 명심하십시오. 베이징이 다음에 어떤 회사나 부문을 목표로 삼을지, 또는 아직 발표되지 않은 이러한 규정이나 정책이 빌리빌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아무도 모릅니다.
빌리빌리가 이 가격에 싼가요?
올해 어느 시점에서 Bilibili 주식은 12개월 후 매출의 무려 31배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매도 이후 주가는 매출의 13배에 거래되고 있다.
이것은 훨씬 더 입맛에 맞는 평가이지만 결코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Bilibili의 주요 라이벌 중 하나인 iQiyi가 매출의 2배 미만에 거래 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물론 황소는 회사가 iQiyi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Bilibili의 높은 가치 평가가 합리적이라고 주장할 것 입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이 항상 그렇게 비싼 프리미엄을 기꺼이 지불할 것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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