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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 주가 전망
    경제 2020. 7. 18. 14:35

    종목명 : "현대차"

     

    다시 택트의 시대로 현대차 

    오늘 알아볼 종목 현대차 입니다

     

    요즘 정말 재미 없는 종목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이 현대차 입니다.

     

    코로나19의 펜데믹이 글로벌 시장을 뒤덮은 이후 다시 주가는 V자로 빠르게 회복을 했습니다.

     

    바이오, 제약 관련 종목들은 기존의 주가를 모두 회복하고 그 이상으로 주가를 끌어 올렸고요

     

    언택트의 시대의 도래로 카카오, 네이버와 같은 온라인 관련 주들은 역대 최고가를 경신 하며 끝없이 고공 행진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 급부에 있는 택트의 대명사 자동차 업계는 아직도 회복이 더뎌 보입니다.

     

    최근 조선업계도 대규모 수주가 예정되면서 빠르게 회복 되는 모습을 보여 주었는데 이와 대비해서 더욱 안좋은 모습 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또 앞으로는 이 현대차를 주목 해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이미 주가 지수 2200 포인트 아니겠습니까?

     

    사실 앞으로 상승이 더 있을수 있겠지만 2500, 2400까지 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면 이제는 키맞추기 작업이 남아 있습니다.

     

    안그래도 거품이 많이 끼여있다고 판단되는 언택트 관련주와 바이오주들이 조금씩 조정을 받으면서 소외 받았던 종목들의 상승이 시작 될것 같습니다.

     

    물론 큰 폭으로 상승할것이라고는 생각 하지 않습니다만 저 평가 되었건 구간을 모두 회복할것은 분명해 보이거든요

     

    현대차 작년말 주가 좋았을때 13만원까지 갔었는데 현재 10만원 부근 까지 떨어져 있거든요 

     

    엄청나게 우량한 종목이고 사실상 우리나라 시장을 꽉 잡고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려워지더라도 흔들리지 않을것이 분명 합니다.

     

    또한 전기차 시대에 발맞추어 전기차도 굉장히 잘 만드는 회사거든요

     

    현대차면 사실 할말 많지만 안그래도 전기차 시대에 테슬라만 보는 투자자 분들 많습니다. 

     

    재미 있는것이 테슬라는 자동차를 만드는데 결함이 많지만 오히려 진기차로 공급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선두 주자 라고 봅니다. 

     

    그러나 전기차 역시 자동차의 범위 안에 들고 자동차 잘만드는 회사가 전기차를 못만드는것은 말이 안됩니다. 

     

    전기차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공급한 이스라엘을 보시면요.

     

    이스라엘의 경우 중동 국가들과 사이가 안좋기 때문에 원유를 혐오합니다. 

     

    즉, 기름으로 굴러가는 자동차를 아주 싫어하죠. 때문에 전기차 시장 도입의 선두 주자 입니다.

     

    그 이스라엘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는 테슬라가 아니라 현대차 입니다. 

     

    특히나 제 생각에는 합리성을 많이 따지는 유럽시장에서 현대차의 전기차 수출이 활발히 이루어 질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남은 2분기 마무리 되면서 현대차 주가도 최소한 11만원에서 12만원 선까지는 회복 하지 않을까 생각 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최근 이슈  

     

    최근에 들어간 투자자분들 보면 아무래도 뉴딜 정책 관련 해서 그 뉴스를 보고 진입을 하셨던 것 같아요

     

    그 뉴스를 봤지만 이제 재료를 보고 들어온 거라고도 볼 수가 있어요

     

    그러니까 모든 종목이 우선은 이제 재료가 중요하고 모멘텀이 중요하다는 건데 지금 한국판 뉴딜 같은은 경우에는 어제 160조 규모의 이젠 뉴딜 정책을 진행한다고 발표를 했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이제 현대차가 관련해서 이제 수소차 관련한 부분이나 디지털 뉴딜 진행되면서 자동차 또한 스마트하게 전환되는 부분이 있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이제 기대심리가 많이 높아졌다고 볼 수가 있어요

     

    또 현대차 요즘에 신차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 지금 최근으로 하면 아반떼 신형 이 나왔는데요

     

    아반떼 신형도 이제 그 현대차가 약간 전략을 잘 세우는 게 자동차도 옵션을 이용해 가지고 옵션 팻말을 통해서 이제 마진을 극대화시키는 전략으로 가고 있거든요

     

    또한 디자인도 굉장히 좋아진 부분도 있습니다.

     

    사실 올해 1분기에는 이제 코로나 영향 때문에 2분기 초반 때까지는 수출이 나 이제 중국 판매량의 많이 감소가 되었어요

     

    그런데 신차 효과를 통해서 이제 내수를 꽉 잡고 있고요

     

    최근의 흐름을 보면 이제 수출 또한 증가하는 추세거든요

     

    이러한 부분을 이용할 때 지금 추가 상승을 한 번 본다고 하면 12만원 에서 안전하게 1 125,000원 사이까지는 기대를 해볼 수가 있어요

     

    그 정도까지 올라온다고 하면 대신에 이제 비중을 조금은 줄여 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제 현대차 그룹이 13만 원 이상을 갔던 적이 있단 말이에요

     

    작년 말에 13만원 까지 올해 초에 올라 갔었는데 이게 왜 올라갔냐면 매출이 100조 원을 돌파를 했다고 해서 주가가 크게 올랐거든요

     

    기대심리 때문에 이제 13만 원을 이상을 올라왔던 부분이 있어요

     

    근데 현재 자동차 판매량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코로나 영향이 아직 존재하기 때문에 실물 경기가 빠르게 회복된다고 보기는 약간 어렵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기대 심리를 이용해서 우선한 12만 원 이상때 오면은 분할 매도 관점으로 대응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요

     

    그리고 지금 가격대에서 만약에 빠질 수가 있잖아요

     

    만약에 지금 가격대에서 빠진다고 하면 이익 났을 때 파는 가격대는 105,000원 을 이탈하지 않으면 그래도 괜찮으니까 마지노선은 105000원 정도로 잡으시면 될 것 같아요

     

    기업의 성장성 이나 이제 가치 투자 형식으로 기다리시고 실적이 발표되고 나면 3분기 이거 7,8,9월 달에 실적이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거든요

     

    주식이라는 게 어떤 흐름이냐면 경제 원리도 이제 부합 이 되는데 기대심리가 존재를 해요

     

    어떠한 재료가 한 달 뒤에 나올 건데 그 기간이 다가올수록 수요가 더 많아질 거 아니에요

     

    그렇기 때문에 이제 성장성이나 모멘텀을 본다고 하면 기다릴 수가 있는 건데요

     

    현대차 종목이 기대심리만 있고 성장성이 적은 것 같다고 느껴지는 투자자 분들은 11만 원 부분이나 이상으로 왔을 때 비중을 점차 낮춰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대차 실적 분석 

     

    사실 뭐 현대차 같은 우량한 기업들은 실적을 가볍게 들어가도 괜찮다고 봅니다.

     

    왜냐면 삼전이나 현대차 같은 경우 뭐 만 하면 뉴스에 나오기 때문에 숨기기도 힘들고 많은 부분이 주가에 반영이 되어 있거든요.

     

    주식 투자 하는 분들도 작은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이 종목을 지켜보고 있기에 반응도 굉장히 빠르고 뉴스나 호재성 이슈도 바로바로 반영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매출액 100조 정도 되는 회사고요 작년에 100조 매출 돌파로 주가가 상당히 좋았었죠.

     

    엄청나게 큰 회사 인데 역시 자동차 산업이기 때문에 영업이익 3조 정도로 작아 보이는 회사 입니다. 

     

    간단하게 삼성전자랑 비교 해보시면 200조 매출에 30조가 영업이익이 나는 회사 거든요

     

    그러니까 삼성전자 보다는 매출액은 두배 정도 작고 영업이익은 10분의 1 정도 되는 회사 라고 볼수 있습니다.

     

    워낙 글로벌 탑 티어 회사랑 비교 하다 보니까 작아 보이는데 , 사실 작아 보이지도 않죠. 

     

    둘다 대단한 회사이고 글로벌 대기업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영업이익률은 당연히 자동차 만드는 회사라 낮을수 밖에 없고 부채 비율도 100%가 조금 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주아주 우량하고 훌륭한 회사로 보이고요.

     

    주당배당금 4000원 정도 주고 있네요. 약 3%정도 니까 괜찮아 보이기도 하고, 오히려 우선주로 투자 하시는게 더 좋아 보이기도 합니다. 

     

    가격은 더 싸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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