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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쌍용차 주가
    경제 2020. 8. 26. 05:12

    종목명 : 쌍용차

     

    위기의 쌍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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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소개해 드릴 종목은 쌍용차 입니다. 

     

    쌍용차 많이들 아실 종목인데 사실 이 종목 등락폭이 꽤나 심했어요.

     

    지난 2016년 2017년 이었죠

     

    티볼리 열풍을 이끌면서 엄청난 매출액 상승을 이끌었고요.

     

    소형 SUV가 대대적인 흥행을 이루면서 많은 회사들이 소형SUV 판매량을 급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위기에 빠져있던 쌍용차를 티볼리 효과로 인해서 강하게 부양된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주가 역시 상승 하였고 쌍용차가 다시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나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요.

     

    코로나19가 밀어 닥치면서 자동차 종목들이 다시 많이 빠지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큰 소비가 필요한 종목인 자동차 소비가 줄어들면서 직격탄을 맞이 한건데요

     

    유동성 자금이 부족해지고 모 회사인 마힌드라 역시 버텨주질 못하면서 쌍용차 망한다는 소문도 돌았습니다.

     

    이에따라 고점이었던 7000원 부근 에서 천원 부근 까지 곤두박질 쳤었습니다.

     

    그러나 현대차는 이내 주가를 회복하면서 기대감을 싦어 주었는데요.

     

    지금은 쌍용차 다시한번 반등하면서 앞으로의 전망을 주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래에서 주가 전망 살펴보시죠

     

     쌍용차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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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차가 변동성이 참 큰데요 지금 시점에 매력이 있는지 한번 살펴 보시죠

     

    쌍용차 같은 경우에는 반기 거절 의견거절이 나왔는데 그 이후에 인수 추진자가 나타났다는 소식에 따라서 굉장한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이 되었고요

     

    그에 따라서 변동성을 확대를 하였지만 우선 큰 틀에서 왔을 때는 지금 신규 매수를 하기에는 아직 재무구조상에 문제점도 있고요

     

    그리고 인수 추진 자가 인수를 처리해야 할 수도 있는 확정이 아닌 상황이 때문에 한번 지켜보자 라고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쌍용차 같은 경우에는 다들 아시다시피 예전에 무쏘 신화를 이루면서 쌍용그룹을 어떻게 보면 이끌던 핵심 계열사 중에 하나 였는데요

     

    그 이후에 쌍용 그룹사가 유동성 위기가 오고 해체 수순을 밟았다 보니까 중국 기업의 한번 넘어갔었고요

     

    그리고 지금은 최대주주인 인도의 마힌드라가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인해서 모회사의 마힌드라 또한 지금 실적이 굉장히 좋지 못한 상황이고요

     

    자동차 업황이라는 게 코로나19 여파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아무래도 자금을 많이 푼다 할지언정 실물 경기가 아직도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한 국가들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물 경기가 더디게 회복되거나 만약에 코로나 여파가 다시 약 다시금 확장세가 두드러질 경우에는 3분기 가 아니고 내년까지도 연장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을 자동차 업계의 는 1차적인 큰 타격이 될 수 있다고 보고 있고요

     

    이에 따라서 쌍용차의 1분기 실적을 봤는데 매출액을 13000억 원 정도가 나왔고 손실이 - 2200억 원입니다

     

    이 부분은 지금 많이 판다 하더라도 적자가 기록하는 비효율적 경영을 지불하고 있는데 충 매출액을 보면은 평년 치 보다 굉장히 못 미치는 수치입니다

     

    그 부분은 지금 신차들도 안 나오고 있고요

     

    현대차 나무 기아차 같은 경우에는 신차 들을 발 빠르게 나오면서 이제 내수 효과를 통한 선방 등의 실적을 강화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쌍용차는 그러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자리에서 신규 진입을 하지 마시고요

     

    제가 차트로 넘어와서 한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를 보시면 지금 쌍용차가 인수 매각될 것이란 기대감 때문에 천 원 중반대에서 급등 모습을 나타냈고요

     

    그 이후에 상당 구간에서 박스권 구간 때를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구 간 때를 강하게 돌파하기 위해서는 아직까지는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그리고 반기 의견거절 소식은 오히려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 듯 불 경우에는 그 주가가 하락 하방 압력을 더욱더 시간이 갈수록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에 4000원 부근에 매수하신 분들은 그래도 단기적으로 이슈가 있기 때문에 4000원 부근까지 올라온다고 할 경우에 비중을 절반 이상만 남기시고 전량 정리하시는 게 좋겠다고 말씀을 드리겠 구요

     

    이에 따라서 목표가를 설정해 드리자면 최대하는 4,300원 부분이나 이상으로 보겠고요

     

    손절 라인 같은 경우에는 지금 3,200원 부분을 강하게 이탈할 경우에는 투매 가 강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전 꼭 주의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쌍용차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보유자 분들은 4,300원 까지는 볼 수 있다고 말씀 도와주셨습니다

     

     쌍용차 실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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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가총액 5000억이 넘는 종목으로 굉장히 큰 종목이고요

     

    외국회사가 대주주로 있는 만큼 외국인 소진율도 76%나 되는 종목입니다. 

     

    일단은 이 종목 정말 안좋은게 마이너스가 너무 많습니다.

     

    매출액은 3조6천억원 정도 나오는 매우 큰 종목이고 회사가 돌아가면서 구조적으로 고용을 많이 하는 좋은 회사 인데요

     

    영업이익이 3년 내내 적자 입니다.

     

    더 안좋은것은 적자폭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는 점인데요.

     

    무려 3000억 영업적자를 보고 있고 올해 1분기에만 -1000억 가까운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그렇게 되면서 유보율도 마이너스로 돌아겄고요 영업이익률은 -10%에 가깝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우 위험한 수준으로 새로운 주주가 생기지 않는 다면 매우 힘들겠다고 생각됩니다.

     

    또 걱정되는것은 매출액이 줄면서 적자 폭이 확대되는것인데요.

     

    안 좋아지고 있는 회사, 종목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는 예 인것 같습니다.

     

    이 종목 최대주주 바뀌는 이슈가 생기면 그때 다시 한번 살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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