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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이치모터스 주가
    경제 2020. 8. 19. 05:50

    종목명 : “도이치모터스

     

    BMW 도이치모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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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종목은 도이치모터스 입니다.

     

    많이들 친숙하신 업체일텐데요 BMW를 판매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사업군은 이해하시기가 편할것 같은데 생산을하는 업체는 아니고 서비스와 판매를 하고 특히 중고차도 같이 판매를 하는 업체입니다.

     

    사실 생산에서 판매하는 업체가 아니라 유통업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BMW라는 파워브랜드를 소유한 만큼 영업이익과 그 규모가 상당합니다.

     

    특히 요즘 우리나라에서 지난 몇년간 가장 커진 시장이라고 하면 바로 외제차 시장인데요.

     

    외제차 중에서도 특히 독일의 럭셔리 3사 라고 불리는 아우디, BMW, 벤츠가 엄청난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중에서 BMW는 젊은 사람들에게 호감을 높게 받고 있으며 강남 일대에서는 흔히 볼수 있을 정도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요즘은 강남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 가더라도 외제차가 눈에 많이 띄는데요.

     

    특히 집은 없어도 차는 좋은것 타야 하는 카푸어들도 많이 생기면서 자동차에 대한 소유욕이 증가를 하였고 그 중에서도 특히 고급차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습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판매량이 줄었다고 하지만 BMW의 판매량은 끄덕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고급차 시장은 불황이 없는 시장으로 굳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이 들고요.

     

    이런 고급차 시장은 서비스 역시 주기적으로 받기에 지속적으로 매출이 발생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외제차를 탈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러면 더 커진 시장의 수요가 생길것으로 기대 하고 있습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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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를 판매하는 업체 도이치모터스 

     

    강남이나 신사 좀 지나서 보니까요

     

    딜러 업체들이 굉장히 많고 전시장 전시해 놓은 데가 많잖아요

     

    아마 그래서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일단 도이치모터스 말씀을 좀 드리면 지금 말씀하신 대로 이제 BMW가 도이치라는 말에서 이제 아실 수 있을 건데요

     

    국내에 BMW 공식 딜러 업체 딜러 업체입니다

     

    그리고 국내 업계 1위 업체고요

     

    일단은 기본적인 사업군을 굉장히 이해하시기 쉬울 겁니다

     

    일단 전시장과 이제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요

     

    당연히 차를 판매하고 이후에 이제 서비스 관련된 것 까지 같이 이제 컨트롤하게 되고요

     

    그 다음에 중고차 매매업까지 같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단은 bmw를 이제 그 구매하신 분들은 굉장히 서비스를 받는데 좀 애로사항이 많으실 겁니다

     

    그리고 굉장히 조금 비용도 많이 들고요

     

    이제 그러다 보니까 오히려 이게 사업상 으 조금 수익이 있다 라고 보시면 되겠고요

     

    일단 올해 실적 예상치가 14천억대 입니다

     

    이제 작년 대비 약 17% 정도 상승 이고요 코로나로 인한 타격이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더 외제차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고요

     

    영업이익은 514억으로 약간 좀 떨어졌습니다

     

    작년 대비해서 - 20% 정도 구간인데 뭐 어떤 특별한 큰 악재는 아니라고 보시면 되겠고요

     

    판매에 있어서는 영업 이익의 변동성이 좀 크다 큰 부분이 있다고 보시면 되겠고요

     

    일단 기본적으로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강점은 일단 국내에 이미지라고 하는 부분입니다

     

    현재 고급차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벌써 1조원대 가 이미 넘어가는 추세고요 그다음에 이제 친환경차 관련해서 그 다음에 디자인과 관련해서 굉장히 유니크한 이런 것들을 선호하는 그런 경향성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제가 보기에는 계속 좀 물론 국내 차에 어떤 증가세도 있습니다

     

    그러나 외제차 특히 기계 강국인 독일차에 대한 선호도가 계속적으로 좀 올라갈 가능성이 높겠다 라고 보여 지고요

     

    그리고 특히 브랜드 파워 굉장히 강합니다

     

    고급화 전략 이런 것들이 계속 어떤 국내 소비층의 어떤 니즈와 계속 맞아떨어지는 부분이 있고요

     

    그리고 마켓 쉐어가 굉장히 견고한 면이 있습니다

     

    이러한 탄탄해 면이 있기 때문에 추천을 드리고요

     

    그리고 일단은 시총이 19백 억대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일단 현재 자산이 안 7600억 정도고요

     

    자본 약 3천억 때인 사항입니다

     

    근데 이제 너무 실적이나 여러 가지를 판단해 봤을 때 너무 많이 저평가되는 구간이 아닌가 이렇게 평가가 되고요

     

    최근 동향은 특이한 사항은 없습니다

     

    그러니까 조금 약간 횡보를 하다가 오늘까지 해서 조금 반등이 온 상황이고요

     

    약간 눌림목 좋아하시는 분들 이런 구간 좀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전고점의 8천 원 때이기 때문에 일단 1차적인 전고점 목표는 8000원대로 잡고요

     

    손절가는 6,500원대로 손절가 까지는 아마 거의 올 일이 없을 것 같긴 한데요

     

    손절가 하는 6,500원 들어 잡도록 하겠습니다

     

    도이치모터스 실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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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가 총액 2000억대로 굉장히 작은 종목 입니다.

     

    1000억대도 많이 소개 시켜 드렸습니다만 이 종목은 크기에 비해 시가 총액이 작고요.

     

    주가는 코로나19대 4000원까지 떨어졌던것이 현재 7000원대를 회복 하였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이전의 고점은 아직 회복을 못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1조가 넘는 기업으로 지난 3년가 꾸준히 1000억이 성장해 왔습니다.

     

    올해는 최고 매출액 1조4천억을 기록할것으로 전망하고 있고요.

     

    영업이익 역시 500억대 흑자를 기록할것으로 보입니다. 

     

    굉장한 저평가 구간에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멀티플 생각해도 4를 받고 있는데 이게 말이 되나 싶습니다. 

     

    영업이익에 비하면 턱없이 싼 종목이고요

     

    부채비율도 위험한 수준은 아니고 유보율이 높기에 괜찮습니다.

     

    이 종목 조금 면밀하게 지켜보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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